애플 워치 9 애플 워치 울트라 2 선택하기

애플 워치 9, 애플 워치 울트라 2 선택하기. 두 제품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우선 두 기종의 현실적인 외관과 성능을 비교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얼마 전 애플 워치 9, 애플 워치 울트라 2 . 그리고 아이폰 15 시리즈 4종류가 새롭게 출시되어 사전예약을 받았었는데요. 그 사전 예약에서 성공하신 분들과 그렇지 못한 분들의 희비가 많이 엇갈렸을 것이라고 봅니다. 이번에 출시된 애플 워치 9, 애플 워치 울트라 2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그 차이점을 짚어드리겠습니다.


애플 워치 9 애플 워치 울트라 2 선택하기

두께 차이

애플 워치 울트라 2의 두께가 애플 워치 9보다 다소 두껍습니다. 따라서, 당장 다가오는 가을, 겨울을 맞이하여 두꺼운 옷, 소매가 있는 옷을 입는 분들은 이 울트라 2의 두께로 인하여 시계가 외투에 들어가지 않거나 다소 불편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혹은 늘 수트와 와이셔츠를 입는 분들에게도 이 울트라 9이 두께로 인하여 셔츠 안으로 들어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반면, 애플 워치 9의 경우는 그 두께가 비교적 얇아 울트라 2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습니다.

성능 차이

애플 워치 9과 애플 워치 울트라 2의 성능에서 있어 차이점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두 기종 모두 s9 Sip라는 동일한 칩 프로세서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두 제품의 밝기는 울트라 2의 경우 3000니트, 워치 9의 경우 1000니트로 울트라 2의 밝기가 3배 가량 밝지만 이러한 차이가 보통 일반 사람에게는 큰 차이로 다가오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울트라 2의 3000니트의 밝기는 하루 종일 햇빛이 밝은 야외에서 생활하는 사람들 혹은 야외에서 아웃도어 활동을 장시간 즐기는 사람들에게 유독 필요한 제품입니다.

사용 시간

애플 워치 울트라 2의 사용시간은 일반 사용 시 36시간, 저전력 사용 시 72시간으로 워치 9에 비해 2배의 사용 가능 시간을 자랑합니다. 이러한 점은 해외 여행, 출장이 잦은 분들에게 특히 유용한 부분일 것입니다. 출국부터 장거리 비행, 그리고 해외 입국 수속과 이동 등 장시간이 소요될 때에 만일 배터리 사용 시간의 문제로 워치의 전원이 꺼져 곤란한 상황이 발생하면 안되겠지요. 혹은 2~3일 간의 아웃 도어 활동을 즐겨하는 분들, 전력이 제공되지 않는 오지 캠핑을 즐겨하는 백패커 캠핑 족들에게는 울트라 2가 좋은 선택지가 되겠습니다.

애플 워치 울트라 2 액션 버튼

애플 워치 울트라 2가 워치 9과 가장 크게 다른 점은 시계 우측에 있는 액션 버튼입니다. 이 액션 버튼은 평소 자주 사용하는 앱을 액션버튼과 바로 연동이 되게 끔 설정해 두어 필요 시 버튼 하나로 바로 실행이 되게 끔 하는 버튼입니다. 중요하고 신속한 행동이 필요한 순간에 이 액션 버튼이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디자인

애플 워치 9의 경우 외부가 스테인레스 스틸로 마감되어 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반면, 울트라 2의 경우 티타늄 소재로 되어 있어 가벼우면서도 매우 충격에 매우 강합니다. 그리고 유리를 감싸는 테두리 부분이 살짝 올라와 있어 평상시 활동할 때 유리가 긁히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공통 요소

  • 건강 측정 : 손목 온도 감지 및 알림 기능, 여성 생리 주기 기능 측정, 박동 규칙성 측정, 혈중 산소 및 심전도 측정, 수면 타입 측정
  • 긴급 구조요청 가능 : 넘어짐 및 충돌 감지 기능 등



결론

평상시 복장에 따라 셔츠와 슈트를 자주 입거나 아웃 도어 활동보다는 도시적인 스타일의 생활 패턴을 갖고 계신 분들은 애플 워치 9, 그게 아니라 캠핑족 들, 아웃도어 활동을 즐겨하는 분들, 평상시 캐주얼 복장을 즐겨 입는 분들, 야외에서 활동을 자주 하는 분들, 이곳 저곳 이동이 잦고 특히 해외 출입이 잦은 분들은 애플 워치 울트라 2를 추천합니다.

이번 1차 주문에 성공하지 못한 분 들을 위해 재고가 있는 제품을 각각 링크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각자 자신의 패턴에 맞는 제품 선택이 되었으면 합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 되는 글

아이폰 15 프로 발열 이슈 끝난 이유



Leave a Comment